Jenkins로 Unity3d 프로젝트 빌드 하기
이미 많은 문서들이 나와있어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해도 될것 같다.
Jenkins의 유니티 플러그인이 유니티 코멘드라인 툴을 실행하게 해주고, 그것을 이용하여 APK나 App 같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 구동 가능한 형태로 빌드를 해줄수 있는 컨셉인데...
컨셉이 저렇다 보니 일단 유니티가 설치되어있는 서버에서만 구동이 된다.
그리고 유니티 Pro 버전에서만 동작을 한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SDK위치나 생성하고 싶은 안드로이드 패키지 이름 같은 빌드 셋팅이 유니티안에서 모두 잘 되어있어야 한다.
그리고 윈도우즈에서는 결정적으로 jenkins가 실행되는 계정과 유니티가 실행되는 계정과 통일을 시켜줘야 한다.
기본적으로 SYSTEM계정으로 Jenkins가 실행이 되므로 이를 수정을 해주지 않으면 무한로딩에 빠진다. (실제론 안드로이드 SDK를 위치를 묻는 다이얼로그가 나오는 순서이다)
참고로 현재 설치된 플러그인 목록이다.
결국 핵심은 unity builder를 command line으로 실행을 시키는 것인데...
참고로 현재 우리 프로젝트에서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다. -RuntimeArgs 꼭 필요한것은 아님.
-quit -batchmode -executeMethod CIBuildScript.PerformBuild -RuntimeArgs:server="http://192.168.0.60/" -BuildtimeArgs:target="[빌드가 저장될 경로]";apkname="[빌드 이름]";preservedays="4"
결국 세시간 삽질끝에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