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 인터넷 동향

오토 프로그램을 해킹으로 만들었다는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


'북한 해커 논란' 엔씨소프트, "리니지는 해킹은 사실무근" 반박

http://sports.media.daum.net/general/news/esports/breaking/view.html?cateid=1079&newsid=20110805113704293&p=poctan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중국에서 북한 해커와 협력해 '리니지' 등의 온라인게임을 해킹해 오토프로그램을 제작·유통한 혐의로 정 모씨(43)와 이 모씨(40) 등 5명을 구속했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의 정면반박으로 향후 이와 관련 진실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흠...  이 뉴스를 보고 나서 "서울지방경찰청"에는 리니지나 아이온 같은 게임을 하시는 분이 한분도 안계신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약간의 상식만 있으면 이 발표가 엔씨소프트의 말대로 얼마나 말이 안되는지를 알기 때문이다.

오토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조작을 흉내내서 사용자가 조작하지 않아도 스스로 사냥및 동작을 해서 게임상의 사이버 머니를 벌고 레벨업을 해주게 하는 하드웨어 + 소프트웨어이다.

따라서 서버를 해킹하지 않아도 만들수 있다.

아~ "해킹"이라는 단어의 뜻을 아주 크게 해석을 하면 맞는 말일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근데 이상한것은 왜 오토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북한 해커와 일을 했을까 하는 점이다.

이미 오토 프로그램은 누구나 약간의 기술만 있으면 만들수 있는것인데, 만나기조차 쉬워보이지 않는 북한 해커와 같이 일을 했을까.

단지 인건비가 싸서 같이 일을 한것일까 ㅋㅋㅋ

아 미스터리한 사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