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 Daum이 툭하면 잘했던 이벤트가 검색결과에 배너띄어주고, 클릭해서 몇개 모으면 경품주는 이벤트를 잘 했었다.
위에서는 쿼리수로 압박하고, 단기간에 검색퀄리티를 올릴수는 없고, 담당자들의 기간 쿼리수를 올리기 위한 궁여지책이었으리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 검색품질을 직접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 기회도 되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쿼리수를 단기간에 올리기에 그것보다 좋은것은 없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벤트가 끝나면, 그 쿼리수는 쭉 빠지기 마련이고, 그 떨어진 쿼리수를 맞추기 위하여 비슷한 종류의 이벤트를 연달아 했던 기억이 다.
블로그 검색 나루가 오픈을 했다.
나도 가입을 하고 검색결과를 살펴보다가 이벤트 배너가 보이길래, 눌러봤는데, 느덧 정신을 차리고 보니 아무 생각없이 "생각"을 모으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
사이트의 오픈 이벤트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하필 왜 그런 이벤트를 선택했을까?
기존 포털이 하고있는 구태의연한 단기간의 쿼리수 올리기 이벤트 보다는 좀더 참신한 뭔가가 필요하지 않았을까.
위에서는 쿼리수로 압박하고, 단기간에 검색퀄리티를 올릴수는 없고, 담당자들의 기간 쿼리수를 올리기 위한 궁여지책이었으리라고 생각이 든다.
물론 , 검색품질을 직접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 기회도 되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쿼리수를 단기간에 올리기에 그것보다 좋은것은 없는 것이다.
그렇지만, 이벤트가 끝나면, 그 쿼리수는 쭉 빠지기 마련이고, 그 떨어진 쿼리수를 맞추기 위하여 비슷한 종류의 이벤트를 연달아 했던 기억이 다.
블로그 검색 나루가 오픈을 했다.
나도 가입을 하고 검색결과를 살펴보다가 이벤트 배너가 보이길래, 눌러봤는데, 느덧 정신을 차리고 보니 아무 생각없이 "생각"을 모으고 있는 나를 발견했다. -.-;;
사이트의 오픈 이벤트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하필 왜 그런 이벤트를 선택했을까?
기존 포털이 하고있는 구태의연한 단기간의 쿼리수 올리기 이벤트 보다는 좀더 참신한 뭔가가 필요하지 않았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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