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 Yahoo 인수하기로 잠정합의.
MS가 446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잠정 합의되었다고 발표가 되었다.
현재 미국 인터넷 검색시장의 Market Share는 MS는 13.8% 야후는 17.7% , 구글은 56.3%로 MS와 야후를 합쳐도 30%가 조금 넘는 수준이다.
그렇기 때문에 약간은 비관적인 전망들이 나오는것 같다.
어떤 효과가 나올것인가?
야후는 검색분야와 검색광고 에서 나름대로의 착실한 기술력과 시장점유율,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해 런치 Panama 프로젝트로 구글과 거의 유사한 알고리즘을 가진 검색광고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고,
한국과 일본에서는 오버추어 라는 이름으로, 그리고 그외의 다른 나라에서는 YSM(Yahoo Search Marketing)이름으로 검색광고 시장에서 수익을 거두고 있다.
다들 알다시피 오버추어 코리아는 한국의 검색광고 시장에서 네이버,네이트,엠파스등의 다양한 매체 확보를 통하여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검색 분야에서는 일본, 대만등 아시아권 국가에서는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는 아직지는 전세계적으로 봤을때 매력적인 기업이다.
comscore의 2007년 10월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는 전세계적으로 세계 1위의 검색 시장이고, MS는 검색시장에서 야후의 가치를 높게 평가할수밖에 없을것이다.
Top 10
Search Properties Worldwide* Total
World Age 15+, Home and Work Locations** | |
Search Property |
Searches (MM) |
Worldwide |
61,036 |
Google Sites |
37,094 |
Yahoo! Sites |
8,549 |
Baidu.com Inc. |
3,253 |
Microsoft Sites |
2,166 |
NHN Corporation |
2,044 |
eBay |
1,319 |
Time Warner Network |
1,212 |
Ask Network |
743 |
Fox Interactive Media |
683 |
Lycos, Inc. |
441 |
MS의 OS시장에서의 독점적인 시장 장악력과, 야후의 검색 및 검색광 기술.
이 두 조합이 과연 어떤 효과를 낼수 있을지 매우 궁금하다.
'인터넷 포털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오픈소셜에 참여하기로 하다. (0) | 2008.10.09 |
---|---|
SK Communication과 싸이월드의 미래 (6) | 2008.02.19 |
Daum 디렉토리 검색 서비스 (0) | 2007.12.31 |
Yahoo Korea Global Map API 오픈 (0) | 2007.12.20 |
오픈되지 않은 Daum의 오픈 아이디 정책 (2) | 2007.06.15 |